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프로필

장동건 프로필 나이 학력 아파트 재산 자동차

by jinking12 2024. 7. 30.

오늘은 장동건 프로필 학력 재산 아파트 자동차 알아보겠습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하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장동건 프로필

 

장동건 (張東健, Jang Dong-keon)  
출생: 1972년 3월 7일 (52세)  
출생지: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동  
거주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인동 장씨  
신체: 키 181cm, 발 사이즈 265mm, 혈액형 O형  


학력: 서울독산초등학교 (졸업), 문일중학교 (졸업), 문일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중퇴),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학부 문화예술경영학  


가족: 아버지 장세용, 어머니 이숙, 남동생 장동욱, 5촌 나유민  
배우자: 고소영 (2010년 5월 2일 결혼 ~ 현재)  
자녀: 아들 장준혁 (2010년 10월 4일생), 딸 장윤설 (2014년 2월 25일생)  
종교: 불교 (법명: 무명)  


병역: 병역면제 (기흉)  
소속사: 에프엠스토리  


데뷔: 1992년 MBC 21기 공채 탤런트 (데뷔일로부터 +11697일, 32주년)  
별명: 아랍 미남, 미남의 표본  

 

장동건 평가

 

방송관계자들이 뽑은 대한민국 최고 미남이다. 또한 화면빨 지독하게 안 받는, 실물 쩌는 연예인으로서 매년 압도적인 1위로 꼽힌다. 이쯤 되면 못 본 사람은 억울할 기세. 너무 잘생겨서 스토리가 빈약한 영화에 출연하면 오히려 영화가 묻힐 정도다. 여담으로 왼쪽 가슴에 기흉 수술자국이 있는데, 가슴팍에 튜브 꽂은 자국과 겨드랑이 쪽의 절개 자국이다.

외모의 매력만이 아닌 성격적인 면에 있어서도 큰 논란 거리 없이 자기관리를 철저히 한다고 평가 받았었다. [4] 한때 대한민국을 들끓게 한 연예인 X파일에서 조차 그의 단점을 언급하지 못했다고 한다. 허나 일각에선 대외적 이미지를 위해서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 정형화된 매너남으로 가꾼, 거품이 많이 반영된 인물로 평하기도 한다. 데뷔 후 오랜 기간 동안 구설수 하나 없이 자기관리를 철저히 한 점은 대단한 점이다. 그러나 2020년 1월의 주진모 문자 해킹사건으로 인해, 이러한 평가도 이제는 옛말이 되어 버렸다. 과거에 "스스로 잘생겼다고 생각한 적 없다"고 하여 장동건의 망언이라고 회자된 적이 있었다. 본인은 겸손이 아니라 진심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만 2010년대 후반부터는 "망가지려 해도 망가지지 않더라" 등으로 정우성과 같이 컨셉으로써 자신이 잘생겼다는 것을 인정하는 방향으로 발언을 하는 것이 보인다. #1 #2

처음에는 잘생긴 외모만 부각되고 연기자로서 중요한 부분인 연기력이 바닥을 기어 많이 까였지만, 톱스타에 오르고 나서도 주조연, 개런티에 연연하지 않고 끊임없이 출연해가며 연기력을 갈고 닦아 현재는 연기력을 인정 받는 편이긴 하나 그래도 여전히 배우란 타이틀에 비해 외모로 먼저 먹고 들어가고 연기 쪽에 관해선 상대적으로 아직도 부족한 편으로 볼 수 있다. 여기엔 배우가 선역, 악역, 찌질한 역, 미친놈 등 가리지 않고 도전하는 탓에 연기의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도 한 몫 한다. 하지만 발연기 소리를 듣는 연기자들에 비할 바는 아니다.

 

비록 '뽀대'나는 역할을 많이 맡은 것은 사실이나 장동건 같은 초미남형 배우에게 다른 '뽀대 나지 않는', 소위 찌질하거나 볼품없는 역할을 맡기고 그것을 카메라에 담아 이야기를 풀어갈 자신이 있는 감독이 없는 탓이기도 하다. 연기력은 비록 엄청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본인에게 어울리는 역할을 맡으면 충분한 에너지를 뽑아 내는 편이다. 2009 로스트 메모리즈, 해안선, 태풍, 친구, 그리고 태극기 휘날리며 등 많은 작품들에서 그의 연기가 발연기로 폄하될 만큼 부족하지는 않았다. 오히려 호평들을 많이 받았던 편이다. 또한 이정재와 더불어 유이하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상, 조연상, 주연상을 모두 석권한 배우이기도 하다.

 

한예종 연극원 재학 당시 여자 동기들의 증언에 의하면 '너무 잘생겨서 질려버렸다.'고 한다. 덧붙여 대학시절 '꽃사슴'이라고 불리기도 했다고. 한예종은 재학 중 연예 활동을 막고 있었기 때문에 입학 후 계속 학업에 전념했으나, 끊임없이 이어지는 러브콜에 결국 자퇴를 택한다.

연극원을 도중에 자퇴했는데, 이는 수업 중 자신에게 꽂히는 시선들을 도저히 견딜 수가 없어서였다고 인터뷰에서 몇 차례 밝힌 바 있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거라고 생각했지만, 몇 개월이 지나도 모두 수업은 듣지 않고 장동건 얼굴 구경에 넋이 빠져 있었다고 한다. 연예 생활이 길어지면서 유들유들해진 지금의 장동건을 봐선 상상하기 어렵겠지만, 장동건은 청춘 스타 시절만 해도 자존심이 강하고 소극적이며 예민한 성격으로 상당히 유명했다. 그리고 입학 당시에는 마지막 승부를 통해 말 그대로 최전성기를 누리던 시절이었다.

장동건 여담

 

지금은 배우 이미지만 강하지만, 1990년대에 정규 앨범 2장, 구본승과 듀엣 앨범 1장에 OST 앨범 2장 이상 발매 한 가수이기도 했다. 이벤트나 단발성이 아니라 꽤 본격적이었다. 하지만 큰 반응이 없어서 가수 활동은 2000년대 들어서면서 완전히 접게 된다.[34] 원래 노래 하는걸 좋아하는지 이후에도 종종 출연작 OST등에서 직접 부른 노래가 실리곤 한다.
KBS 드라마에는 단 한 번도 출연한 적이 없었으나,[35] 

 

2018년 드라마 슈츠로 지상파 3사 드라마에 모두 출연하게 되었다.
놀랍게도 2009년까지 골초였다고 하는데, 그럼 그전까지 줄담배를 피웠음에도 저 얼굴이었다는 이야기다. 다만 담배는 고소영과의 연애 - 결혼 과정에서 끊었다고 알려졌었는데, 신사의 품격 비하인드 컷을 볼때 다시 피우는 것이 포착되었다. 현재는 담배를 끊었는지는 불명.
연예계에서 독실한 불자로 소문나 있다. 원래는 (불자가) 아니었지만, 19살 때 기흉으로 병상에 누워 있을 때 아버지께서 건넨 책이 법정의 무소유였는데, 그 책을 읽고 감명을 받아 불교에 입문했다고 한다. 

 

경기도에 있는 모 사찰에도 자주 모습을 비친다고 한다. 다소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그곳에 오는 신도들에게 싸인도 잘해주고 기념촬영도 잘 응해준다고 한다.


기흉으로 병역면제를 받았는데, 어찌된 일인지 텔레비전이나 영화에서 보면 날아다닌다. 뭔가 부조리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원래 기흉인 사람도 일반 사람과 평소엔 다를 게 하나도 없다. 단지 군 생활에 부적절한 것일 뿐 자연기흉에 같은 쪽에 견착 사격 훈련을 자주 하게 되는 경우 심하면 출혈로 이어져 상처가 깊어지면 생명에 위협을 받을 수 있다.


카메라발이 잘 안 받는 인물. 못 받아도 그 정도라는 것이 더 쇼크. 실제로 보면 주변에 사람이 많아도 혼자 둥둥 떠다니는 듯한 존재감이 굉장하다. 너무 잘생겨서인지, "과연 내가 장동건과 결혼해도 잘 살 수 있을까?" 하는 등의 커플링 망상마저 부담스러운 대상이 되어버린 듯하다.
다만 출연한 작품들이 한국적 감성에 치중한 작품이 많아 배용준이나 이병헌 같은 인물들에 비하면 해외에서의 인지도는 낮다.
NDS 두뇌 트레이닝 소프트의 광고 모델이기도 하며, 국내에 NDS의 보급을 늘리는데 큰 활약을 했다. 참고로 말하자면 뇌연령 65세. 또한 '잘생긴 사람은 뭘 해도 멋져 보인다'는 부조리를 몸소 증명했다. 모델이 장동건이 아니었으면 영락없는 게임 폐인이었을 듯한 광고였다.